기관소개

세상의 모든 영화가 있는 곳, 한국영상자료원입니다.

보도자료

뉴스/공지 를 나타낸 표
제목 작성일 조회
[보도자료] 13개국 중남미 국가와 함께하는 특별 상영전 개최 2017.09.11 48


지구 반대편에서는 어떤 영화를 만들까?
13개국 중남미 국가와 함께하는 특별 상영전 개최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영상자료원(원장 류재림, 이하 영상자료원)은 2017년 9월 5일(화)부터 10일(일)까지 상암동 시네마테크KOFA에서 총 13개국의 중남미 주한 대사관과 공동으로 주최하는 영화 상영 프로그램 ‘2017 중남미 영화제’를 선보인다.

아르헨티나, 볼리비아, 브라질, 칠레, 콜롬비아, 코스타리카, 에콰도르, 멕시코, 파나마, 파라과이, 페루, 우루과이, 베네수엘라, 총 13개 중남미 국가의 주한 대사관이 참여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국내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다양한 장르와 소재를 다룬 중남미 영화 13편을 감상할 수 있는 자리로 꾸려진다.
 
이번 프로그램을 위해 각국의 대사관에서 우수 자국 영화를 1편 씩 추천했다. 최종 상영 목록에는 드라마, 코미디는 물론 SF, 전기 영화 등이 포함되어 있어 중남미 국가에서 제작된 장르 영화들을 폭넓게 소개할 예정이다. 이처럼 다채로운 작품들을 한 자리에서 선보이는 본 영화제는 중남미 국가의 문화 및 사회적 이슈를 확인하고, 한국 관객이 중남미 국가와 더욱 친밀해지는 계기라 되리라 예상된다. 프로그램 첫 날인 9월 5일(화) 오후 3시에는 영화제 개최를 축하하는 개막식과 멕시코 전통 음악 연주인 마리아치 공연이 준비되어 있다. 국내에서 쉽게 접할 수 없었던 중남미 국가만의 흥겨운 문화를 느껴 볼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터널>, <잘못된 첫인상> 등 13편의 상영작 목록 및 자세한 상영일정은 영상자료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모든 상영작은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문의: 02-3153-2089)
공공누리

제1유형 | 출처표시

출처표시 / 상업적,비상업적 이용가능 /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