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네마테크KOFA

영화가 있는 곳, 영화를 만나는 곳, 영화가 당신을 기다리는 곳

지난 프로그램

[경쟁1] 새로운 시작과 발견 단편섹션

Competition #1

감독: 김지한, 강태훈, 이형주, 박혜인, 김혁진/박은율, 김창섭
131분 mov 컬러 전체전체 관람가

미인   2017, 김지한(대진대학교), 33min
평소 자신의 외모에 비관적인 재희(남.28). 어느 날, 멋진 외모로 변하는 기적 같은 일이 벌어지고, 그 기적은 재희의 삶 여러 방면에 더 큰 기회로 다가온다.

Life in EPS   2017, 강태훈(순천향대학교 ), 15min
젊은 남자는, EPS에서 '1일간 대기' 라는 지령을 받고, 미확인 생명체 제거'미션을 확인하게 된다. 이윽고 미확인 생명체를 조우한다. 

피엠피   2017, 이형주(서경대학교), 32min
여자친구와 헤어진 기원은 그녀가 준 피엠피를 찾기 위해서, 과거 의무경찰 생활을 했던 경찰서로 향한다.

호구로 살지 않는 법   2017, 박혜인(전주대학교), 18min
영화감독이라는 꿈을 포기하고 공무원시험 준비를 시작하게 된 휘인. 학교 교양수업 ‘호구로 살지 않는 법’에서 복수하기라는 과제를 하게 된다. 자신을 늘 무시하는 친구 혜진에게 복수하기로 마음먹고  학교에서 알게 된 특이한 선배 용선에게 조언을 구해 복수한다.

그 모습 그대로   2017, 김혁진, 박은율(한국폴리텍대학교), 24min
23살에 사회복지사라는 꿈을 가지고 서울에서 살아가는 그는 아버지가 치매라는 이유로 집에서 도망쳐 나왔지만, 어머니의 오랜 연락 끝에 고향집으로 내려간다. 시간이 흐를수록 초라하기 짝이 없는 존재가 되어있는 아버지. 그는 아버지와의 부딪히는 상황들 속에서 답답함과 분노만 남은 날들을 보내게 된다.

아트봇   2017, 김창섭(중원대학교), 9min
2037년 대한민국, 연기가 가능한 인공지능 로봇 EVER-17이 촬영현장에서 윤 감독의 실력과 자존심을 무너뜨려 윤감독이 촬영 도중 하차하는 상황이 발생한다. 다음날 카리스마 감독, 지감독의 등장으로 EVER-17 역시 꼬리를 내리고 촬영은 원활하게 진행되는데... 

관련 프로그램 및 상영일정
  • 2017.11.17.금 13:30 시네마테크KOFA 2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