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네마테크KOFA

영화가 있는 곳, 영화를 만나는 곳, 영화가 당신을 기다리는 곳

지난 프로그램

[경쟁2] 실험과 이미지 단편섹션

Competition #2

감독: 이수아, 김재형, 이희범, 김경석, 박근영, 신가연
122분 mov 컬러 전체전체 관람가

체리의 맛   2016, 이수아(용인대학교), 15min
아빠와 단 둘이 사는 7살 보은이는 엄마가 없다. 아빠와 잘 지내지만 가끔은 엄마가 있는 친구 수빈이가 부럽다. 어느 날 보은이는 수빈이의 생일파티에 가게 되고 그 곳에서 생일케이크 위에 딱 하나밖에 없는 체리를 보게 된다.

기밀   2017, 김재형(홍익대학교), 29min
보도국 사회부의 기자로 있던 준태는 선배 상철의 권유로 방송국의 상위직급으로 치고 올라갈 수 있는 지름길이라는 곳으로 부서 이전을 한다.

나방   2017, 이희범(동국대학교), 27min
연극에서 항상 조연역할만 맡고 있는 여배우 수현. 어느 날 수현은 사기꾼 성진에게 무당을 연기하라는 제안을 받는다. 자신의 자존심 때문에 제안을 거절하지만 수현의 희망과는 달리 냉혹하기만 한 현실에 좌절하고 만다. 결국 수현은 성진의 제안을 받아들이게 되는데...

승부   2017, 김경석(한양대학교), 10min
정환은 아프신 할머니, 학자금 이자 상환 문자와 함께 사는 20대 후반 공무원 준비생이다. 그는 늘 하던 인형 탈 알바자리를 두고 한 신입과 경쟁을 하게 된다. 신입의 능숙한 솜씨에 실적이 밀리게 된 정환. 과연 그는 신입을 물리치고 일자리를 되찾을 수 있을까?

행복의 첫날   2017, 박근영(서울예술대학교), 18min
윤성령은 유학 도중 사망한 쌍둥이 언니의 제적을 위해 그녀가 다니던 학교를 찾아간다. 그러나 학교 사람들은 계속해서 윤성령을 자신의 쌍둥이 언니인 윤성희로 착각한다.

겨울은 겨울   2017, 신가연(중앙대학교 첨단영상대학원), 23min
남자친구의 늦잠으로 데이트가 미뤄진 가희, 갑작스레 엄마의 구남자친구 중원을 마주한다. 엄마를 만날 수 있도록 한 번만 도와달라는 중원의 애원에 가희는 그와 동행하게 된다. 이 뜻밖의 동행으로 가희는 자신의 연애를 되돌아본다.

관련 프로그램 및 상영일정
  • 2017.11.18.토 16:00 시네마테크KOFA 2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