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네마테크KOFA

영화가 있는 곳, 영화를 만나는 곳, 영화가 당신을 기다리는 곳

지난 프로그램

[경쟁3] 상상과 현실 단편섹션

Competition #3

감독: 오세인, 이문한, 서민철, 한아름, 강민지, 박상현, 김찬년
123분 mov 컬러 전체전체 관람가

사창리   2017, 오세인(단국대학교),  25min 
외박을 나온 일병 윤석은 여자친구 미진과 헤어지고, 길을 지나가던 영화과 학생 선영의 부탁으로 헤어진 군인 연기를 하게 된다. 

맴맴   2016, 이문한(성결대학교), 19min
찌는 여름, 집 열쇠를 잃어버린 여고생은 밖을 맴돈다. 해 질 무렵에야 집에 돌아온 여고생. 성급함에 스스로 열쇠를 잃어버렸었음을 깨닫는다. 

백일몽   2017, 서민철(공주대학교), 12min
장애인 만수와 재심은 자식을 간절히 갖고 싶어 한다. 그들은 사라진 옆집 여자에 대한 상실감에 똑같이 생긴 매춘부 도희에게 욕망을 전달한다. 그 과정에서 그는 그녀의 딸 향이를 상상하고 꿈꾼다.

목욕   2017, 한아름(한국예술종합학교), 11min
새벽 두 시가 되어야 문을 여는 목욕탕이 있다.  이곳에서 일하는 ‘여자’는 오래도록 나가지 않고 울고 있는 ‘소녀’를 오늘은 꼭 내보내기로 결심한다.

Candid Shot   2017, 강민지(중앙대학교), 9min    
젊은 나이에 성공한 사진작가 희준은 개인전을 앞두고 화려한 사진에 감춰진 비겁한 자신을 마주하게 된다.

스파크맨 - 그 남자가 당신에게 미치는 영향   2017, 박상현(서울예술대학교), 17min
우연히 번개를 맞고도 살아남은 병추. 이후로도 우연인지 운명인지 모를 번개를 자그마치 98번이나 더 맞고도 살아남는다. 덕분에 온 세상이 병추를 중심으로 돌아가려고 하지만, 사랑만큼은 그리되지 않는다.

예비군 : 뜻밖의 여정   2017, 김찬년(동국대학교 영상대학원), 30min
예비군 훈련을 가던 영철은 뜻밖에도 간첩에게 물건을 전달받게 되고 친구 성용과 함께 그 자료를 이용해 뜻밖의 모험을 시작하게 된다. 그러나 그들을 추적하는 것은 물건을 찾는 세력만이 아니라 다른 거대한 조직도 존재하는데, 허술한 두 전우는 끝 모를 전장으로 뛰어 들어간다.

관련 프로그램 및 상영일정
  • 2017.11.18.토 18:30 시네마테크KOFA 2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