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네마테크KOFA

영화가 있는 곳, 영화를 만나는 곳, 영화가 당신을 기다리는 곳

지난 프로그램

[경쟁4] 상업영화와 예술영화의 경계 단편섹션

Competition #4

감독: 김수정, 여가연, 구민경, 김한정, 박완진, 김선국
123분 mov 컬러 전체전체 관람가

인생의 정석   2017, 김수정(수원대학교), 19min
낚시방송 VJ 정석에게 대학 동기 동욱이 찾아와 완성하지 못했던 영화 <로봇 제트비>를 다시 찍자고 제안한다. 상상력도, 체력도 무모함도 찌들어 버린 그들은 <로봇 제트비>를 완성할 수 있을까?

비를 긋다   2017, 여가연(부산외국어대학교), 17min
입원한 엄마가 한고비를 넘기고 주현은 엄마의 짐을 챙기기 위해 오랜만에 집에 들른다. 주현은 밀린 집안일을 하고 잠깐 소파에 누워 잠을 청한다. 그때 주현의 잠을 깨우는 초인종 소리가 들리고 가스검침원이 들어온다. 잠시 대화를 나누는 둘. 주현은 가스검침원이 나간 뒤 한동안 문 앞에 서서 생각에 잠긴다.

빼앗긴 청춘에도 버스킹은 오는가   2016, 구민경(동국대학교), 28min
'버스킹'이라는 오랜 로망을 품어온 자취생 민경과 은비. 여유로운 상황은 아니지만 지금 시작하지 않으면 평생 미루기만 할 것이라는 생각으로 무작정 버스킹 공연에 도전한다. 하지만 각오와 달리 힘겨운 현실에 부딪히며 둘은 점점 지쳐간다.

문:The Door   2017, 김한정(세명대학교), 11min
갓 대학생인 소년은 고등학생 때 그토록 바라던 대학에 왔지만 대학은 또 다른 선택의 연상선임을 깨달았다. 소년은 피곤하고 지쳐있는 상태이다. 집으로 돌아가는 지하철 문을 통과해 내렸는데 전혀 예상치 못한 장소로 와 있다. 상상하지 못했던 장소로 인해 소년은 출구를 찾아 또 다른 문을 연다. 하지만 소년의 바람과는 다르게 전혀 연관성 없는 공간만이 나올 뿐이다. 소년은 혼란 속에 또 다른 문을 열어 집으로 돌아가고 싶어 하는데...

백일홍   2017, 박완진(동국대학교 전산원대학교), 26min
1945년 8월, 촛불만이 이우의 방을 가득 채운다. 일제가 가둔 그곳에서 그는 매일 조선을 그리워하며 '백일홍' 그림을 그린다. 늦은 밤, 이우를 조선으로 데려가기 위해 반가운 손님이 찾아온다. 하지만, 그들의 만남을 방해하는 일본군이 나타나고 이우는 나가기 위해 안간힘을 쓴다. 광복이 찾아왔지만 조선으로 돌아오지 못하는 이우 왕자. 그는 완성한 백일홍을 옆에두고 조국을 항상 그리워하며 지낸다.

경수와 파란요정   2017, 김선국(동의대학교), 22min
전문계 고등학교 졸업 후 6년간 근무하던 공장이 폐쇄되어 실업자가 된 경수. 열심히 구직활동을 하지만 빈번히 떨어지고 만다. 그러던 어느 날, 경수의 집에 파란 헬멧을 쓴 못생기고 뚱뚱한 요정이 찾아온다. 소원을 들어준다더니 막상 말하니 되는 게 없단다. 게다가 불친절하기까지.... 경수는 과연 취업에 성공 할 수 있을까?

관련 프로그램 및 상영일정
  • 2017.11.19.일 13:30 시네마테크KOFA 2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