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서비스

한국영상자료원 고객님의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자주 하는 질문

가장 자주 찾는 질문 10가지

홈페이지 이용온라인 회원증 이용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A.

한국영상자료원(또는 KMDb)의 온라인 회원에 가입하시면, 온라인 회원증이 발급됩니다. 

모바일 홈페이지(www.koreafilm.or.kr) 메인 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우측 하단에 '회원증' 플로팅 배너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로그인 후) 회원증 페이지로 바로 진입하실 수 있습니다(로그인하실 때 '자동 로그인' 체크박스를 체크해주시면 로그인이 유지됩니다! TIP!!). 그러면 회원 번호와 바코드를 보실 수 있는데요, 



이 바코드를 이용해서 시네마테크KOFA, 한국영화박물관, 영상도서관 모두 회원 정보로 출입이 가능합니다. 현재(2018.09.)는 영상도서관을 제외하고 회원 정보와 반드시 연동할 필요는 없지만, 앞으로 회원 정보로 티켓 발권을 하시는 분들께 혜택을 개발할 예정입니다. 

마이페이지 > 회원증

 

영상도서관영상도서관에는 어떤 자료가 있나요?

A.

영상도서관은 한국영상자료원에서 운영하는 전문도서관입니다.

제공하는 자료는 크게 영상자료와 문헌자료로 나누어집니다.

영상자료로는 VHS, DVD, blu-ray, VOD 등 다양한 형식의 작품들을 구비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영상자료원 영상도서관에서만 보실 수 있는 한국고전영화와 한국독립영화도 서비스 중입니다.

문헌자료의 경우 영화 관련 도서, 학위논문, 시나리오, 정기간행물이 있으며 시나리오와 정기간행물은 영상도서관에서만 열람 가능한 오래된 자료들이 많이 있습니다.


영상도서관 > 이용안내 > 상암본원

극장 대관시네마테크 KOFA를 대관할 수 있나요?

A.

네, 시네마테크KOFA 1관, 2관 대관 가능합니다. 단, 영상문화 관련 비영리 공익목적으로만 가능하며, 영상자료원 자체 상영 및 행사 일정이 우선시 되오니 일정 협의가 필요합니다. 저작권자의 동의하에 직접 영상자료를 가지고 오셔서 상영하시거나 자료원이 소장하고 있는 영상자료를 유료로 이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고객서비스 > 시설이용 > 극장대관

자료이용영상자료를 볼 수 있는 방법은 어떤게 있나요?

A.

개인이 자료를 열람하시는 방법으로는 영상도서관(비디오, 문헌)에 소장한 자료와 우리 원이 운영하는 KMDb VOD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되고 영상도서관(비디오, 문헌) 자료는 대여할 수 없으며, 문헌자료에 한해 일부 복사가 가능합니다.

시네마테크KOFA시네마테크 KOFA에서 영화를 보고 싶어요. 그냥 가면 되나요?

A.

시네마테크KOFA에서는 무료로 영화를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보고 싶은 영화의 상영일정을 확인하신 후, 정시 상영 시작 전까지 오시면 잔여석이 있을 경우 입장이 가능합니다. (매주 일요일, 월요일은 휴관입니다.) 

또한 홈페이지 예매를 통해 좌석을 사전예매하실 수 있습니다. (전화예매는 불가합니다.) 홈페이지 예매는 5일후 상영작까지 예매가 가능합니다. (기획전 특성상 예약 가능일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변동 시에는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지합니다.)

* 티켓박스 현장 예매 발권 가능 시간: 첫 회 상영 1시간 전부터 마지막 회 상영 시작 시각까지(영화 상영 일정에 맞춰 유동적으로 운영됩니다.)
* 영화는 정시 상영하며, 상영 시작 후에는 입장하실 수 없습니다.

시네마테크KOFA > 이용안내

영상도서관여러 명이 같은 영화를 볼 수는 없나요?

A.


3인 이상의 인원이 함께 비디오물 열람을 원할 경우에는 다인감상실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다인감상실 이용을 원하실 경우 기관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전화예약(02-3153-2051)을 해주셔야 합니다.
 
다인감상실은 만 19세 미만의 이용자가 이용할 경우 이용 종료 시까지 반드시 성인 보호자가 함께 이용해야 합니다. 
(*성인 보호자 없이는 다인실 이용 불가)

이용 가능한 횟수는 1일 1회이며 열람 가능한 자료 수는 1점입니다. 

 

시네마테크KOFA영화가 시작한 후에 입장할 수 있나요?

A.

시네마테크KOFA는 정시 상영 시작을 준수하고 있으며, 상영이 시작된 후에는 입장이 불가합니다. 고객님의 안전 및 관람 환경을 위한 것이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시네마테크KOFA > 이용안내

한국영화박물관전시 해설이 있나요?

A.

한국영화박물관은 현재 (초등학교 5학년 이상의 연령으로 구성된) 10인 이상의 단체를 대상으로 도슨트 예약 해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신청은 한국영화박물관 홈페이지 > 교육> 현재 교육 에서 해당 글을 클릭 하신 뒤 신청서를 보내주시면 담당자가 검토 후 해설 확정 여부를 개별 안내해 드립니다. 

도슨트 전시 해설 외에 한국영화박물관 내에 비치된 전시해설 로봇을 자유롭게 이용하며 상설전에 관한 전시 해설을 들으실 수 있으며,개인 스마트기기 내 무료 APP 설치를 통해 오디오 가이드(국문/영문)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문의 02-3153-2072

기타 문의사항『아카이브 프리즘』 정기구독자인데 배송지를 변경하고 싶어요

A.

『아카이브 프리즘』 배송지를 변경하고 싶으신 경우, 1:1 문의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분류선택을 '영화천국 및 홍보문의'으로 해주세요. 1:1 문의는 로그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고객서비스 > 온라인민원 > 1:1 문의(로그인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