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네마테크KOFA

영화가 있는 곳, 영화를 만나는 곳, 영화가 당신을 기다리는 곳

지난 프로그램

프랑스 중위의 여자+장례식의 멤버

The French Lieutenant's Woman + Members Of The Funeral

감독: 백승빈 출연: 프랑스 중위의 여자: 김상현,우준영
장례식의 멤버:유하복,박명신,김별
2007+2008년 119분 HD
KMDb에서 자세히 보기
줄거리

프랑스 중위의 여자 (2007 / 20분 / 디지베타)
어릴 적부터 수많은 책들을 베끼며 작가가 되기 위한 훈련을 받아온 광호는,『 프랑스 중위의 여자』를 좋아한다. 늘 그를 혼란스럽게 했던 어머니는 백혈병에 걸리고, 작가 존 파울즈가 사망했다는 소식이 들리던 그 날 밤 광호의 어머니는 아들에게 자신이 바로 프랑스 중위의 여자라는 사실을 고백한다.

장례식의 멤버 (2008 / 98분 / HD)
열일곱 살 소년 희준의 장례식에 한 무리의 사람들이 모인다. 서로를 부르는 호칭으로 짐작해볼 때 이들은 아버지, 어머니, 딸로 구성된 한 가족이다. 이들은 각자의 일상에서 누구보다 가깝게 희준을 공유했던 '장례식의 멤버들'이지만, 정작 서로가 왜 장례식에 오게 되었는지는 알지 못한다. 더없이 냉랭한 분위기의 이 가족을 살펴보면, 아버지인 준기는 지루할 정도로 평범해 보이는 중년의 대학농구단 재활치료사이지만, 사실 누구에게도 털어놓을 수 없는 어두운 비밀을 간직한 남자이다. 한때 애거서 크리스티 같은 추리소설 작가를 꿈꿨던 어머니 정희는, 고등학교 문학교사로 일하고 있는 지금도 더 많은 미스터리를 필요로 하는 아마추어 작가이며, 이들의 딸 아미는 학교수업과 시체염습을 수년째 병행해오고 있는 조금 특별한 여고생이다. 어느덧 희준은 그들의 일상에서 서로의 가족들보다 더 많은 시간을 함께 보내며 <장례식의 멤버>라는 제목의 소설을 마무리한다. 그러던 어느날 희준은 이들에게 자신이 완성한 소설을 하나씩 선물로 준 뒤, 자살한다.

관련 프로그램 및 상영일정
  • 2011.06.23.목 19:00 시네마테크KOFA 2관 GV

  • 2011.07.03.일 19:00 시네마테크KOFA 2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