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영상자료원 고객님의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구분 | 핵심고객 | 전략과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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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자료 제출보상 및 발굴수집 체계화 |
1) 영화제출사(제작/배급사) 2) 영상자료 소장자, 기증자 3) 독립영화 단체 및 영화인 |
기관 비전 및 중장기 전략계획에 기반한 신규고객 확보 및 관리강화 |
독립영화아카이브 수집 자료의 활용사업 강화 | ||
핵심고객 대상 홍보 강화 | ||
제출 및 수집 사업/서비스 점검, 개선 | ||
수집-카탈로깅-보존 업무 프로세스 효율화 | ||
영상자료 대국민 서비스 기획, 운영 |
1) 영화관 : 전국의 영화애호가 2) 박물관 : 영화전공자, 학생 3) 도서관 : 관계자, 전공자, 연구자 4) 교육 프로그램 : 학생, 교사 및 영화/영상/아카이브 관심 일반인 5) 찾아가는 영화관 : 국내 문화 소외지역 및 소외계층 |
온라인 기획전(상영/전시) 확대 |
외부 협력사업 강화 | ||
온라인 서비스 환경조성 강화 | ||
오프라인 신규 서비스 강화 | ||
타깃고객 대상 프로그램 추진 (찾아가는 영화관, 교육 프로그램) | ||
오프라인 시설 및 공간 디자인 강화 | ||
서비스 매뉴얼 및 규정 정비 | ||
서비스 시설 통합을 통한 고객서비스 창구 일원화(원스톱 고객서비스 추진) | ||
영화사 연구발간 강화 |
1) 연구사료 공개, 연구발간 : 영화전공자, 연구자 2) 아카이브 프리즘 : 구독자 |
외부 협업 강화 |
외부 연구자/전공자 이용 오프라인 공간 운영 | ||
콘텐츠 컬렉션 사업 정착 및 고도화 | ||
<아카이브 프리즘> 품질 제고 및 저변 확대 | ||
연구동향 조사 및 이슈 지속 발굴 | ||
연구 성과물 온라인 공개 강화 (온라인사료관 등) | ||
해외 아카이브 및 연구자와의 교류 채널 다각화 | ||
한국고전영화 온라인 채널 기획, 운영 |
국내외 이용자 | 한국고전영화극장채널 품질 제고(유튜브, 네이버, KMDb) |
기관 유튜브 채널 브랜드 확산 | ||
콘텐츠 온라인 활용 기반 조성 | ||
외부 OTT 플랫폼을 통한 한국고전 콘텐츠 확산 | ||
뉴미디어 기반 서비스 확대를 위한 내부역량 강화 및 조사연구 활성화 | ||
온라인 서비스 신규재원 확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