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서비스

한국영상자료원 고객님의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고객만족경영체계

전략 목표
미디어 환경변화에
대응하는
수집보존 최적화
영상자료
학예연구 활성화
영상자료 디지털
정보자원 창출
전략 과제
영상자료 제출보상
및 발굴수집 체계화
영상자료 대국민
서비스 기획, 운영
영화사 연구발간
강화
한국고전영화 온라인
채널 기획, 운영
CS 비전
언제, 어디서나, 쉽게 만나는 영상 아카이브
CS 목표
공공기관 고객만족도조사(PCSI2.0) 90점 달성
CS 전략 방향
  • 업무효율화 및 프로세스
    개선을 통한 핵심고객
    만족도 제고
  • 핵심고객 의견수렴을
    통한 협업체계 강화
  • 환경변화에 따른
    신규고객 창출 및
    관리전략 마련
  • 오프라인 서비스 효율화
    및 서비스 품질 재고
  • 온라인 서비스 만족도
    향상을 위한 기반조성
  • 고객 세분화 및 타깃에
    맞는 관리/서비스 전략
    마련
  • 외부 교류 및 협력사업
    강화
  • 온라인 기반 영구성과물
    공개활용 강화
  • 국내외 아카이브/
    연구자와의 교류협력
    강화
  • 핵심고객 이용서비스
    지속 발굴 및 추진
  • 기관 운영 채널/플랫폼
    브랜드 가치 확산
  • 보유 콘텐츠의
    적극적인 온라인 활용
  • 외부 프랫폼과의
    교류협력 강화
  • 온라인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내부 역량강화 및
    체계 마련

고객만족경영 중장기 로드맵

고객만족경영 중장기 로드맵
구분 핵심고객 전략과제
영상자료 제출보상 및
발굴수집 체계화
1) 영화제출사(제작/배급사)
2) 영상자료 소장자, 기증자
3) 독립영화 단체 및 영화인
기관 비전 및 중장기 전략계획에 기반한 신규고객 확보 및 관리강화
독립영화아카이브 수집 자료의 활용사업 강화
핵심고객 대상 홍보 강화
제출 및 수집 사업/서비스 점검, 개선
수집-카탈로깅-보존 업무 프로세스 효율화
영상자료 대국민 서비스
기획, 운영
1) 영화관 : 전국의 영화애호가
2) 박물관 : 영화전공자, 학생
3) 도서관 : 관계자, 전공자, 연구자
4) 교육 프로그램 : 학생, 교사 및
     영화/영상/아카이브 관심 일반인
5) 찾아가는 영화관 : 국내 문화
     소외지역 및 소외계층
온라인 기획전(상영/전시) 확대
외부 협력사업 강화
온라인 서비스 환경조성 강화
오프라인 신규 서비스 강화
타깃고객 대상 프로그램 추진 (찾아가는 영화관, 교육 프로그램)
오프라인 시설 및 공간 디자인 강화
서비스 매뉴얼 및 규정 정비
서비스 시설 통합을 통한 고객서비스 창구 일원화(원스톱 고객서비스 추진)
영화사 연구발간 강화 1) 연구사료 공개, 연구발간 :
     영화전공자, 연구자
2) 아카이브 프리즘 : 구독자
외부 협업 강화
외부 연구자/전공자 이용 오프라인 공간 운영
콘텐츠 컬렉션 사업 정착 및 고도화
<아카이브 프리즘> 품질 제고 및 저변 확대
연구동향 조사 및 이슈 지속 발굴
연구 성과물 온라인 공개 강화 (온라인사료관 등)
해외 아카이브 및 연구자와의 교류 채널 다각화
한국고전영화
온라인 채널 기획, 운영
국내외 이용자 한국고전영화극장채널 품질 제고(유튜브, 네이버, KMDb)
기관 유튜브 채널 브랜드 확산
콘텐츠 온라인 활용 기반 조성
외부 OTT 플랫폼을 통한 한국고전 콘텐츠 확산
뉴미디어 기반 서비스 확대를 위한 내부역량 강화 및 조사연구 활성화
온라인 서비스 신규재원 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