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를 모아 문화를 만드는 곳
제목 | 작성일 | 조회 |
---|---|---|
[Vol. 11]
[Special]
추억은 과거형 아님, 지금 진행형
캐릭터로 미리 보는 한국영화박물관 기획 전시 ‘셀 위를 달려라, 길동!’ |
2025.04.30 | 736 |
[Vol. 11]
[Focus]
수직으로 말하다, 비스타비전(VistaVision)
<현기증>과 <브루탈리스트>가 비스타비전을 선택한 이유는 |
2025.04.30 | 686 |
[Vol. 11]
[Interview]
“복원으로 다시 태어나는 기분.”
1984년 연출작 <그해 겨울은 따뜻했네> 복원한 배창호 감독 |
2025.04.30 | 638 |
[Vol. 11]
[Collection]
인물을 경유해 한국 영화사를 기록하다
한국영상자료원의 구술사 연구원들을 만나다 |
2025.04.30 | 732 |
[Vol. 11]
[News]
우리는 아직 필름을 고치는 중입니다
이마지카 EMS에서 마주한 오래된 기술, 새로운 연결 |
2025.04.30 | 529 |
[Vol. 10]
[Special]
스리랑카 영화의 발견
시네마테크KOFA 특별전에서 만나는 작품과 관전 포인트 |
2025.03.05 | 2991 |
[Vol. 10]
[Focus]
필름 아카이브에서 영화책을 만든다는 것
‘KOFA 영화비평총서’의 발간을 알리며 |
2025.03.05 | 2330 |
[Vol. 10]
[Interview]
나는 허우 샤오시엔과 에드워드 양을 지지했다. 우린 모두 친구였다.
다큐멘터리스트, 영화 학자, 그리고 대만 뉴 웨이브 동시대인 도밍 리 국립 타이페이 예술대학 교수 인터뷰 |
2025.03.05 | 2721 |
[Vol. 10]
[Collection]
광고에서 탄생한 한국 애니메이션, 문달부를 기억하다
문달부 구술 생애사 소개 |
2025.03.05 | 2223 |
[Vol. 10]
[News]
제가 빅 토크를 잘할 수 있을까요?
스몰 토커(small-talker) 오성지 프로그래머의 로테르담 영화제 기행기 |
2025.03.05 | 224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