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네마테크KOFA

영화가 있는 곳, 영화를 만나는 곳, 영화가 당신을 기다리는 곳

지난 프로그램

다시 보는 최강애니전 2012

감독: 아이삭 킹 등
2011-2012년 67분 DVD 전체전체 관람가
줄거리

초침 Second Hand (아이삭 킹 Issac King)
"초침"은 시계의 똑딱이는 바늘을 의미하며, 재사용되는 항목을 뜻하기도 한다. 시간을 절약하고 싶은가, 아니면 물건을 절약하고 싶은가? 이 영화는 현대의 소유물에 의해 생겨나는 불균형과 소모를 표현하고 있다.

농부 잭 아저씨 Farmer Jack (아르얀 빌슐트 Arjan Wilschut)
잭 잰슨은 행복한 농부의 삶을 살고 있다. 하지만 갑자기 농산물 값이 급락하면서 그는 깊은 나락으로 빠지고 한 푼이라도 더 아끼기 위해 더 열심히 일해야만 한다. 판매상과 과학자들이 해결책을 찾아보려 애쓰지만, 과연 그의 고난은 끝이 날까? 어쩌면 그들의 새로운 해결책이 상황을 더 악화 시킬지도 모른다.

고양이를 매장하는 쥐를 보았다 I Saw Mice Burying a Cat (드미트리 겔러Dmitry Geller)
이 이야기는 낭만적으로 시작해서, 익살극처럼 진행되다가, 스릴러로 변모하지만, 결국 비극으로 끝이 난다.

어네스토 Ernesto (코린 라데인드 Corinne Ladeinde)
일곱 살 에르네스토는 학교에서 자기 혼자만 젖니를 한 번도 빼지 않은 것을 알게 되자 사라져 버리고만 싶다. 젖니를 빼려던 시도가 고통스럽게 실패로 돌아가자, 에르네스토는 최후의 수단으로 젖니를 다 빼 버리려는 극단적인 방법을 생각한다. 하지만 에르네스토의 젖니들은 뭔가 다른 꿍꿍이가 있다..

왜 우리는 그들에 인내하는가? Why Do We Put Up With Them? (데이비드 차이 David Chai)
내가 사랑하는 작은 골칫거리에 대한 시적인 애니메이션.

친티 Chinti (나탈리아 미르조얀 Natalia Mirzoyan)
꼬마 개미의 세계는 강가에서 시작해서 반대쪽 벽까지가 전부이다. 그 세계의 강가는 마치 쓰레기 하치장 같고, 개미 가족의 반복되는 일상은 부조리하고 지루하기만 하다. 이런 그의 인생이 그가 타지마할이 그려진 입장권을 발견하게 되면서 갑자기 변화한다. 그는 진짜 타지마할의 실제 크기는 상상하지도 못한 채 진짜에 버금가는 그만의 타지마할을 짓기로 결심한다. 그는 쓰레기 더미에서 타지마할을 만들어 내보지만, 시도는 하나같이 실패하여 짓고 부수기를 되풀이 하는데.. 과연 그는 그만의 타지마할을 만들 수 있을까?

장난감 전쟁 La Détente (피에르 듀코 Pierre Ducos, 버트랑 바이 Bertrand Bey)
1차 세계대전 중의 참호 안, 프랑스 병사 하나가 두려움으로 온 몸에 마비가 오기 시작한다. 그는 현실성을 잃어버리고 장남감들의 전쟁이라고 믿어버리게 된 세상에서 탈출하려고 한다.

지붕 위의 멘델스존 Mendelssohn is On the Roof (장 자크 프루네 Jean-Jacques Prunes)
1942년 프라하: 진정으로 음악을 사랑하고 보헤미아의 모라비아 지역을 지키던 하이드리히는 유태인 작곡가인 멘델스존의 조각상이 음악학교의 지붕 위에 있는 다른 명예로운 음악가들 사이에서도 상석에 있는 것을 깨닫는다. 그는 부하를 시켜 멘델스존의 조각상을 내리도록 한다.

관련 프로그램 및 상영일정
DMC 영화제 2013.10.31.목 ~ 11.01.금
바로가기
  • 2013.10.31.목 16:00 시네마테크KOFA 1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