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네마테크KOFA

영화가 있는 곳, 영화를 만나는 곳, 영화가 당신을 기다리는 곳

지난 프로그램

악마의 씨

Rosemary's Baby

감독: 로만 폴란스키 출연: 미아 페로우, 존 카사베츠, 루스 고든
1968년 135분 D-Cinema 청불청소년관람불가
KMDb에서 자세히 보기
줄거리

의상: 안테아 실베르트

로즈마리(미아 페로우)와 가이(존 카사베츠)는 맨해튼의 아파트로 이사 온다. 그러나 지나치게 친절을 베푸는 이웃들에 의해 로즈마리는 신경증을 앓게 된다. 임신한 그녀는 불안에 시달리고 이를 남편에게 호소하지만 그는 이웃들과 잘 지낼 뿐이다. 마침내 로즈마리는 아기를 낳지만 경악에 휩싸인다.

로만 폴란스키가 동명의 베스트셀러를 원작으로 영화화 한 작품으로 개봉 당시 상업적으로 엄청난 성공을 거두었다. 의상은 폴란스키 감독의 <차이나타운>과 프레드 진머만의 <줄리아>로 아카데미 최우수 의상상에 노미네이트 된 미국 의상디자이너인 안테아 실베르트 (Anthea Sylbert, 1939~)가 담당하였다. 그녀는 신경증에 시달리며 금방이라도 부서질 것 같은 미아 페로우의 캐릭터에 맞게 심플한 단색 미니 원피스와 짧은 더블 단추 코트, 단화(Ballet flat)를 디자인 하였다. 오랫동안 긴 머리를 유지했던 미아 페로우는 헤어 디자이너인 비달 사순의 짧은 쇼트로 인기 모델이었던 트위기 룩을 보여주기도 한다. 로즈마리의 미니멀 한 의상과 달리 사탄의 무리인 미니(루스 고든)와 테리의 의상은 원색의 현란한 무늬의 드레스와 분홍색 재킷, 붉은 색 바지와 나비넥타이, 화려한 모자와 가방, 장신구로 캐릭터를 표현하고 있다.

관련 프로그램 및 상영일정
영화·패션 - à la Mode 2014.09.10.수 ~ 09.24.수
바로가기
  • 2014.09.11.목 16:30 시네마테크KOFA 1관

  • 2014.09.16.화 16:30 시네마테크KOFA 1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