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네마테크KOFA

영화가 있는 곳, 영화를 만나는 곳, 영화가 당신을 기다리는 곳

지난 프로그램

헬로 돌리

Hello, Dolly!

감독: 진 켈리 출연: 바브라 스트라이샌드, 월터 매튜, 마이클 크로포드
1969년 146분 D-Cinema
KMDb에서 자세히 보기
줄거리

1980년 뉴욕, 소문난 중매쟁이 돌리는 자신의 고객이자 구두쇠 반더겔더를 만나기 위해 욘커스로 향한다. 한편, 화가인 앰브로스는 반더겔더의 조카 에멘가드와 결혼하고자 하지만, 반더겔더의 반대에 부딪힌다. 반더겔더는 돌리에게 에멘가드를 뉴욕으로 데리고 갈 것을 부탁하고, 자신 또한 돌리가 소개한 이렌에게 청혼하기 위해 뉴욕으로 향한다. 은근히 반더겔더를 마음에 두게 된 돌리는 그의 마음을 돌리기 위해 작전을 세운다.

이 영화를 통해 바브라 스트라이샌드는 제27회 골든 글로브에서 여우주연상을 차지했고, 영화는 제4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미술, 음악, 음향상을 받았다. 헐리우드에서 뮤지컬 영화 장르가 이미 쇠락한 1960년대 후반에 제작된 이 영화는 바브라 스트라이샌드의 가창력과 진 켈리의 춤 솜씨, 그리고 화려한 의상과 웅장한 군무로 뮤지컬 영화의 영광을 재현하고자 하는 시도가 엿보이는 작품이다. 욘커스에서 뉴욕으로 가는 기차를 타는 시퀀스와 바브라 스트라이샌드의 솔로 곡에서 루이 암스트롱과의 듀엣으로 연결되는 시퀀스는 뮤지컬 영화의 옛 영광을 충분히 살릴 만큼 매력적이다.

참고로 애니메이션 <월-E>(앤드류 스탠튼, 2008년)에서 쓰레기더미만 남은 지구에 홀로 남겨진 주인공 월-E가 수없이 돌려 보는 영화가 바로 이 영화, <헬로 돌리>이다.
 

관련 프로그램 및 상영일정
  • 2017.04.06.목 19:00 시네마테크KOFA 1관

  • 2017.04.12.수 16:30 시네마테크KOFA 1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