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네마테크KOFA

영화가 있는 곳, 영화를 만나는 곳, 영화가 당신을 기다리는 곳

지난 프로그램

복수는 나의 것

Vengeance Is Mine

감독: 이마무라 쇼헤이 출연: 바이쇼 미쓰코, 미쿠니 렌타로, 오카타 켄, 오가와 마유미
1979년 139분 35mm 청불18세 관람가
KMDb에서 자세히 보기
줄거리

담배 배달차를 운전하는 이와오는 우발적인지, 계획적인지 아리송한 살인을 저지른다. 동료 수금원 두명을 살해하고 현금을 빼앗아 달아난 것이다. 경찰의 포위망이 점점 좁혀오자, 그는 배를 타고 가다 부모에게 가짜 유서를 남기고 투신자살한 것처럼 꾸민다. 이후 그의 범죄 행각은 더욱 대담해진다. 그는 일본 전역을 돌아다니면서 신분을 위장하고 새로운 여자들과 어울리며 절도와 살인을 일삼는다. 점잖은 대학교수 혹은 정의로운 변호사를 연기하며 그는 경찰의 수사망을 피해 간교하고 잔인하기 짝이 없는 범죄를 이어간다. 그러던 중, 이와오는 어느 하숙집에 머무르며 그곳의 여주인인 하루와 깊은 관계를 맺게 된다. 함께 사는 하루의 어머니는 살인죄로 감옥에 다녀온 과거가 있는 여자다. 이와오는 결국 이 모녀 또한 살해하고 다시 도피를 감행한다.

한편, 일찍이 이와오와의 사이에서 아이를 낳았지만, 그로부터 버림받은 가즈코는 이와오의 아버지와 어머니와 함께 산다. 독실한 가톨릭 신자인 이와오의 아버지 시즈오는 망나니 아들을 대신해서 가즈코를 돌본다. 그러나 시즈오와 가즈코 사이에는 시아버지와 며느리의 관계를 넘어서는 은밀한 감정이 흐른다.

관련 프로그램 및 상영일정
  • 2018.01.25.목 19:30 시네마테크KOFA 1관

  • 2018.01.27.토 16:30 시네마테크KOFA 1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