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네마테크KOFA

영화가 있는 곳, 영화를 만나는 곳, 영화가 당신을 기다리는 곳

지난 프로그램

영구와 땡칠이

Yong-gu and Daeng chiri (Yeonggu-wa Ttaengchil-i)

감독: 남기남 출연: 심형래,김학래,박승대
1989년 97분 디지털파일 전체전체 관람가
KMDb에서 자세히 보기
줄거리

 인간세계를 지배하기 위해 뱀파이어, 늑대인간, 강시는 프랑켄슈타인을 깨우려 폐가에 잠입한다. 자신의 이를 찾으러 폐가로 간 영구는 그들의 정체를 눈치 채고 마을사람들에게 사실을 알리지만 아무도 그를 믿어주지 않는다. 뱀파이어 무리는 도회적인 이미지로 마을사람들의 호감을 얻고 부족한 피를 채우기 위해 마을 아이들을 납치하기 시작한다. 이를 막고자 영구는 스님을 찾아가고 이미 귀신들의 소행을 알고 있던 스님은 프랑켄슈타인이 깨어난다는 보름날 스님과 영구와 아이들은 찾기 위해 폐가로 향한다. 
 이번 기획전에서 ‘컬트적’이라는 표현에 가장 적절한 영화가 <영구와 땡칠이>가 아닐까 싶다. 개봉관에 걸리지 못했던 작품이 아이들의 열광적인 지지를 받으며, 개봉관 까지 올라간 보기 드문 사례이다. 영화의 시작에 등장하는 “우리 모두 영구를 불러 볼까요?”를 보면 당시 영화관의 수많은 아이들이 영구를 부르던 모습을 쉽게 상상할 수 있게 해준다. 스님의 도력으로 서양의 귀신들과 싸우는 설정이 흥미롭고 심형래, 김학래, 박승대 등 유명 코미디언이 등장해 연기를 보는 재미가 있다. <영구와 땡칠이>는 시리즈로 꾸준히 제작되었다.

>> 영화보기 (온라인 상영기간: 2020.08.24. ~ 09.07.)

※대원미디어 제공으로 영화를 상영할 수 있게 되어 감사를 표합니다.

관련 프로그램 및 상영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