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네마테크KOFA

영화가 있는 곳, 영화를 만나는 곳, 영화가 당신을 기다리는 곳

지난 프로그램

[온라인] 무림 일검의 사생활(배리어프리버전) 단편섹션

A Coffee Vending Machine and its Sword ( Murim Ilgeomui Sasaenghwal )(Barrier-Free Version)

감독: 장형윤 출연: 이진석,최도영,이돈용,김수덕, 이진화(화면해설)
2007년 30분 디지털파일 전체전체 관람가
KMDb에서 자세히 보기

그 남자의 이름은 진영영, 보검 청랑검의 주인이자, 강호 최고의 고수. 사람들은 그를 무림 제일검이라고 부른다. 진영영은 수 많은 고수를 물리 쳤지만 어느 날 엄청난 강적을 만나 죽고 만다. 그런데 어찌된 일인지 진영영은 현대에 커피 자판기로 환생해 버린다. 그리고 분식집에서 일하는 혜미를 만난다. 혜미는 분식집 앞의 자판기인 진영영의 물과 커피를 넣어주고 있다. 점점 진영영의 마음은 혜미에게로 향하고 있다. 하지만 그런 와중에도 진영영에게 정체를 알 수 없는 자객이 습격해 온다.
'아빠가 필요해'(2005), '내 친구 고라니'(2009), '우리별 일호와 얼룩소'(2013), '마왕의 딸 이리샤'(2018) 등 화제의 장단편 애니메이션을 제작해 온 장형윤 감독의 초기 작품이다. 최근 연출한 곽민규 주연의 실사 단편 극영화 '무협은 이제 관뒀어'(2020)의 토대가 되는 이번 단편 애니 '무림일검의 사생활' 배리어프리버전을 통해, 애니메이션이 가진 상상력의 힘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 상영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m2nv08ltFdY
* 상영기간: 2020.09.01.~10.31. 

관련 프로그램 및 상영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