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네마테크KOFA

영화가 있는 곳, 영화를 만나는 곳, 영화가 당신을 기다리는 곳

지난 프로그램

백사의 전설

The Lair Of The White Worm

감독: 캔 러셀 출연: 휴 그랜트,아만다 도노호,캐더린 옥센버그,피터 카팔디
1988년 93분 Blu-ray 청불18세 관람가
KMDb에서 자세히 보기
줄거리

고고학자 앤거스는 메리와 이브자매가 운영하는 여관 뜰에서 공룡과 비슷한 두개골을 발견한다. 그날 밤 제임스가 주최한 파티에 다녀온 메리와 앤거스에게 경찰관 어니는 사라진 아버지의 시계를 건넨다. 다음 날 메리와 앤거스는 사라진 부모님의 흔적이라도 찾기 위해 시계가 발견 된 동굴로 수색을 떠난다. 파티에서 늦게 돌아온 이브는 그들을 기다리다 끔찍한 환영을 경험하고, 앤거스가 발견한 두개골도 사라진다. 불길한 예감을 느낀 제임스는 메리, 이브, 앤거스와 함께 다시 동굴 수색을 떠나고 먼저 집으로 돌아간다던 이브마저 돌연 실종된다. 모든 사건의 범인이 봄이면 ‘신전’이라 불리는 집으로 돌아오는 실비아임을 눈치 챈 제임스는 앤거스, 메리와 함께 실비아의 정체를 밝히고 이브를 구출할 계획을 세운다.

금기의 영역을 넘나들던 켄 러셀 감독의 작품으로 <드라큐라>로 유명한 브람 스토커의 동명 소설을 각색하였다. 켄 러셀 감독의 작품답게 영화엔 신성모독과 남근의 이미지가 넘실대는 동시에 익살스러운 유머도 포함되어 있다. 영화의 빌런인 실비아(아만다 도호노)는 악마와 에로티시즘을 결합하고 여성/남성의 스펙트럼을 동시에 포용하는 매력적인 캐릭터이다. 마지막으로, 제임스를 연기한 젊은 시절의 휴 그랜트도 볼 수 있다.

관련 프로그램 및 상영일정
오컬트 필름 바이블 2021.09.09.목 ~ 09.12.일
바로가기
  • 2021.08.18.수 19:00 시네마테크KOFA 1관

  • 2021.09.03.금 16:00 시네마테크KOFA 1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