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

영화를 모아 문화를 만드는 곳

공지사항

공지사항 상세의 제목, 작성일, 조회 정보를 나타냄
제목 작성일 조회
기관소식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확산 방지를 위한 한국영상자료원 이용수칙 안내 2020.05.08 3403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확산 방지를 위한 한국영상자료원 이용수칙 안내


한국영상자료원은 시설 이용 고객의 안전을 위해 다음과 같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확산 방지 조치를 시행합니다. 고객 여러분의 이해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방문 전 체크사항

다음 중 1개 이상 해당되는 경우 한국영상자료원의 모든 시설 입장이 불가합니다.
☞ 방문 당일 발열, 기침 및 인후염 등 증상이 있는 경우
☞ 방문일 기준 최근 2주 이내에 해외 방문 이력이 있는 경우


출입구 제한개방

☞ 한국영상자료원 시설의 출입구는 별도 공지가 있기 전까지 제한 개방됩니다. 
☞ 영화관, 박물관, 도서관을 이용하시는 고객은 한국영상자료원 1층 주출입구(한국영화박물관 옆 통로)를 통해서만 출입이 가능합니다.
☞ 출입 시 모든 이용자는 (1)질문지 작성 (2)체온 측정 (3)확인 스티커 부착을 의무적으로 실시합니다.
☞ 마스크 착용 의무화 : 마스크 미착용 시 한국영상자료원 출입이 제한되오니 마스크를 개인 지참하여 필수 착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시설 출입 방법

1. 방문 기록지 작성
  ☞ 방문 기록지를 작성합니다.
  ※ 방문 기록지는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할 경우 관련 기관에 제출할 목적으로 수집합니다.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하지 않으며, 30일 간 보관 후 일괄 폐기합니다.
  ※ [개인정보보호법]에 의거, 방문 기록지 작성을 거부할 수 있으며, 거부 시 시설 출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2. 체온 측정
  ☞ 열화상 카메라 및 비접촉식 체온계로 체온을 측정합니다.
  ☞ 발열 기준 37.5℃ 이상인 고객은 내부 출입이 제한됩니다.
  ☞ 체온 측정을 거부할 경우 내부 출입이 제한됩니다.
3. 확인 스티커 부착
  ☞ 방문 기록지 작성 및 체온 측정이 완료된 분들은 [확인 스티커]를 받습니다. 
  ☞ 영화관, 박물관, 도서관 입장 시 해당 스티커를 확인하므로 담당 직원이 확인할 수 있도록 소매, 어깨 등 눈에 잘 띄는 곳에 부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스티커가 확인되지 않은 분은 영화관, 박물관, 도서관 출입이 제한됩니다.
※ 안내 및 담당직원의 요청에 협조하지 않을 경우 출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시설 이용 시

☞ 시네마테크KOFA 영화관, 한국영화박물관, 영상도서관 입장 시 1층 출입구에서 받은 [확인 스티커]를 받으신 분들만 입장이 가능합니다.
☞ 영화상영 전후 1층 출입구가 혼잡할 수 있으니, 사전 예매를 하신 분들은 넉넉한 시간여유를 두고 방문해주시기 바랍니다.
☞ 마스크 미착용 시 각 시설 출입이 제한되오니 마스크를 개인 지참하여 필수 착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고객님들의 안전을 위하여 각 시설 담당자의 통제에 적극적으로 협조해주시기 바랍니다. 

시네네테크KOFA 영화관
 - 1관(317석) 좌석 중 100석만 운영
 - 전좌석 온라인 사전 예매: 1인 1매
 - 온라인 예매 잔여석에 한 해 현장 예매 진행
 - 상영 20분 전 입장 시작(상영 후 입장 불가)
 - 지정 좌석 외 착석 시 퇴관 조치

한국영화박물관
 - 전시실 내 동시 수용 인원 20명 이하로 운영
 - 단체 입장 불가
 - 전시해설 잠정 중단 

(상암)영상도서관
 - 이용객 사전예약제 실시 : 1회차(10:30~13:00), 2회차(15:00~17:30)
 - 입장제한 : 2인석, 다인감상실, 휴게실 이용 불가
 - 지정좌석제 및 좌석 축소 운영
   비디오열람석(22석 운영), 문헌열람석(10석 운영)
   멀티미디어열람석(3석 운영)

(파주)영상도서관
- 입실 시 적외선 체온계를 이용한 체온 측정
- 도서관 입실 태그 필수: 본인 회원카드 지참 (회원카드가 없는 이용객은 방문 기록지 작성) 
- 이용객 간의 거리 두기(담당직원 좌석배정)
- 투명 가림판 설치, 운영 (대민서비스 거리 유지)
- 감염예방용품 비치: 손소독제, 손세정제, 살균·소독티슈 및 스프레이

☞ 서비스 이용, 티켓 수령, 로비 대기 시 가급적 다른 관객과의 거리를 유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한국영상자료원은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해 전 직원 마스크 및 장갑 착용을 의무화하고, 시설 및 고객이용 장비의 정기적인 소독을 실시하겠습니다.
한국영상자료원은 안전하고 쾌적한 이용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